반응형

도메인 주도 개발은 회사에서 항상 적용해보고 싶었는데 내가 가진 지식이 많지도 않고 실제 경험도 없다보니 쉽게 해볼수는 없던 영역이었다. 책도 읽어볼 엄두가 나질 않아서 책도 많이 안읽은 주제중에 하나 였다.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나온 이책을 읽어볼 기회가 생겨서 도메인 주도 개발을 다시 접해볼 수 있었다. 

저자가 책에 써넣은대로 이 책은 초중급을 대상으로 쓰여진 책이다. 말 그대로 도메인 주도 개발에 대해서 알고 싶고 각각의 의미가 무엇인지 개념을 알고 싶고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한 책이다. 그리고 책에 나오는 예제 코드들은 java, spring boot, jpa 등을 기반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다. 따라서 책을 좀더 잘 이해하고 싶다면 앞에 말한 것들에 대한 사용경험이 있는것이 좋다. 특히 초반에는 개념에 대한 내용이 많다면 후반으로 갈수록 코드로 구현해 나가는 형식으로 설명을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spring boot, jpa 에 대한 경험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있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들은 각각의 개념에 대한 설명들이었다. 도메인 주도 개발을 위한 필수적인 개념이지만 좀처럼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 내용이었다. 그리고 개발과 연관해서 생각을 하다보니 헷갈리는 개념들도 많았다. 그런데 그런 부분들을 잘 설명을 해줬다. 

특히 도메인 주도 개발에서 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바운더리 컨텍스트와 애그리거트 에 대한 개념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 개념적으로 이해를 하더라고 실제 코드로 적용을 해보기에는 내가 부족한 부분이 많긴 하지만 이론을 바탕으로 잘 적용을 해볼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메인 주도 개발에 관심이 있고 이걸 적용해보고 싶은 분들은 한번쯤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