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는 마이크로 서비스라는 단어가 굉장히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다. 클라우드환경이 당연히 여겨지고 거기에 배포하여 운영하는 소프트웨어들이 많아지면서 어플리케이션의 구조를 마이크로서비스로 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쉽지않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생각했던것보다 기존 모놀리스 오플리케이션을 마이크로서비스로 전환을 한다는 것은 쉽지않은 일이다. 그리고 온프라미스에서 운영되었던 환경들을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것도 많은 것들의 대한 검토가 필수적이다. 그만큼 마이크로서비스는 알아야 되는것도 많고 많은 영역의 지식을 필요로 한다.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도 막막해진다. 

그림으로 공부하는 마이크로서비스 구조, 이 책은 마이크로서비스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기에 좋은 책이다. 마이크로서비스에 대한 배경부터 시작해서 구조, 패턴, 사용되는 기술들이 무엇무엇이 있는지 알수 있다.

특히 이 책의 제목에 있는 "그림으로 공부하는" 에 걸맞게 책에는 각각의 개념을 설명하기 위한 그림들이 많이 있다. 각각의 주제를 설명할 때 마다 기본적으로 구조도는 반드시 포함되어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로 그림이 많이 있다. 그래서 내요을 파악하는데 머릿속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물론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마이크로서비스에 대해서 다 알수는 없다. 이책에서 설명하는 각 장 하나하나가 자세히 살펴보면 훨씬 더 많은 내용들을 공부해야 하는 경우들이 많다. 그만큼 마이크로 서비스는 복잡하고 광범위한 지식을 필요로 하는 구조이다. 

하지만 이 책으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한후 각각의 내용들에 대해서 좀더 깊게 공부해 본다면 그냥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 보다는 나을것이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