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책 표지에 보면 "비유와 이야기로 풀어낸 비전공자를 위한 필수 IT 교양서" 라고 써있다. 책 내용의 대부분이 IT 관련 용어들, 상황들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있다. 

IT 교양서인만큼 읽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물론 전공자의 입장에서 책을 읽었기 때문에 더 쉽게 느껴졌을 수는 있다. 책에 나오는 내용들에 대해서 이미 알고 있거나 최소한 한번정도는 들어봤던 용어들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전공자라고 해서 이해하지 못할 내용은 없어보였다. IT 용어들 중에서도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들어봤을 정도의 용어들이 나오기 때문이다. 수학적 지식이나 프로그래밍 관련 전문 지식들이 많이 섞여서 내용이 구성되었다면 읽다가 어려움을 느꼈을 분들이 많을지 모르겠지만 이책은 그런 부분은 거의 없어서 일반 교양서처럼 쉽게 읽을 수 있다.

책 구성을 보면 여러개의 주제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내가 맘에 들었던 부분은 지식 전달 전에 짧막하게 이야기를 써준 부분이었다. 용어 설명에 앞서서 이런 이야기들이 그림과 함께 담겨있어서 재미있었다. 그리고 그 이야기들이 앞으로 나오는 설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내용이기 때문에 실제 본문을 읽을때 도움이 됐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IT 서적임에도 불구하고 알기쉽게 설명해서 다양한 독자들이 읽을수 있게 한 부분인것 같다. 성인 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이 읽어도 교양지식을 쌓을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