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키텍처 관련 책들을 요즘 많이 읽어보고 있다. 책을 읽는다고 완벽하게 습될수 있는 범위는 아니지만 여러번 읽으면 좋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읽고 있다. 

이 책은 아래와 같이 등장인물이 나온다. 그리고 그들의 시스템을 변경시켜가는 과정을 아키텍처 이론과정과 함께 설명을 하고 있다. 아마도 우리가 관리 또는 개발하는 시스템을 변경하려 할때 이 등장인물들이 겪는 경험을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등장인물들의 대화를 통해서 요구사항과 현재 시스템의 상황들을 파악할 수 있다. 아마도 이부분이 다른 책들과 큰 차이점인것 같다. 딱딱한 이론만 있는것보다는 시나리오가 있는 이야기가 있다보니 이해를 잘 할수 있다. 각 챕터마다 처음 시작과 끝에 위와 같은 대화들을 주고 받는 내용들이 나온다. 이 이야기 속에서 나오는 내용들만 이해를 한다면 각 챕터를 잘 공부를 했다고 생각해도 될것 같다. 

그리고 어떤 책이든 글과 그림이 적절히 섞여 있어야 이해하기가 쉽다. 특이 아키텍처 책들에서는 내용이 어렵다 보니 그림이나 도표를 활용한 설명들이 독자들에게는 중요한 참고 자료들이다. 

내용을 이해하면서 읽어야 했기 때문에 전체를 다 읽은 상황은 아니다. 하지만 그만큼 시간을 투자해서 꼼꼼히 읽어야 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급하게 읽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된다. 아키텍트를 공부하는 분들은 한번쯤 읽어보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 책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