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때 미니홈피라는 큰 벽에 부딪쳐서 그 사용자가 뜸했었지만, 그 큰벽을 넘은 지금은 수많은 블로거들이 인터넷에 존재하고 그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또 단순한 아마추어가 아닌 전문가 수준의 글들을 인터넷에 적극적으로 올려 자신의 의사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그런 블로거가 되기위해 이 책은 블로그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글쓰는 방법까지 다양한 분야와 관점에서 설명을 해주고 있다. 

  처음에는 블로그가 무엇인지 그 의미를 독자에게 알려주고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말로 표현한것이 아니라 직접 캡쳐형식으로 독자에게 알려주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다. 그리고 자신이 쓰고싶은 글의 주제별로 예를 들면 음식, 영화, 가전제품리뷰등에 따른 글쓰는 방법, 그리고 어떻게해야 글의 구성이 좋은지, 읽는 사람이 편한지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나와있다. 


장점

- 기본적인 글쓰는방법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어떤식으로 글을 쓰는것이 좋은지 쉽게 이해할수 있다. 이책을 통해서 글쓰는 기본적인 방법을 알수 있어 굳이 블로그 뿐만 아니라 평소에 글을 쓸때에도 도움이 된다. 

- 주제에 따른 글의 구성 방법, 동영상 편집, 사진 편집등에 대한 방법이 블로그를 제공하는 사이트별로 설명이 되어 있다.

- 글과 그에 따른 화면에 대한 설명이 직접 캡쳐된 그림으로 삽입되어있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실제 블로거들이 써놓은 글들을 예시로 보여줘서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단점

- 동영상 편집, 사진 편집같은 내용들은 부록으로 따로 빼놓는다면 더 활용이 쉬울것 같다. 책 내용과 같이 있기 때문에 계속 제목을 보고 찾아야 한다.

- 책속에서 예로 보여줬던 내용이 포함된  블로그들의 주소들을 한곳에 모아서 보여줬으면 좋겠다. 다시 보고 싶은데 주소 찾기가 쉽지 않다.


전체적으로 내용면에서나 디자인 면에서 모든것을 갖추고 있는 책인것 같다. 보통 "~~ 만들기, ~~ 되기" 라는 책들을 보면 너무 수박 겉핧기 식으로 쓰여진 경향이 많은데 비해 내용도 충분하고 독자가 따라하기 쉽게 만들어졌다.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는 나 자신도 참고할수 있는 유용한 내용들이 많았고 인터넷에서 글을 쓰다 보면 쉽게 간과하는 글쓴는 방법이 있어서 너무 좋았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