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워포인트 2010

저자
이상훈, 김연희 지음
출판사
한빛미디어 | 2011-05-11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프레젠테이션, 당당하게 준비하자! 대한민국 1호 MS 파워포인트...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파워포인트라는 툴은 이제 직장인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툴이 되어가고 있다. 모든 발표자료는 대부분 파워포인트로 만들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그 툴의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는 사용자는 과연 몇이나 될까 의문이 든다. 제목에서 알수있듯이 2010. 파워포인트는 지금까지 계속 변해왔고 변해오면서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나 또한 그 기능들을 다 사용하지도, 알지도 못한다. 바로 나와 같은 독자들에게 이 책은 기본 지침서와 같은 역할을 톡톡히 해줄것이다.


장점

- 툴 사용에 대한 책인 만큼 화면을 캡쳐해서 설명해 놓은 부분이 많은데 각각 번호를 붙여서 설명해 놓아서 독자가 쉽게 따라할수 있다.

- 파워포인트 툴과 관련해서 프레젠테이션 방법이나 실무에서 경험한 유용한 팁들이 부록으로 따로 적혀있어서 독자에게 유용하다. 


단점

- 책 중간중간 단축키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단축키에 대한 내용이 부록으로 추가되어있었으면 좋았을것 같다. 단축키 찾기가 힘들다.

- 캡쳐 화면이 많아서 좋긴한데 중간중간 보다보면 너무 산만하다는 느낌이 들때가 있다. 캡쳐화면이 많은데 글자도 많은 페이지들이 상당히 많다. 

- 예제로 사용한 슬라이드의 디자인이 좀 구식이다라는 느낌이 든다.


책을 보면 알겠지만 초보들에게는 기본 가이드가 되기에 충분하고 파워포인트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레퍼런스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책이다. 부록 시디 안에 있는 디자인 소스등을 활용해서 파워포인트를 작성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그리고 앞에 장점에서도 말했지만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들은 이책을 돋보이게 해줄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