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Q84. 1

저자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출판사
문학동네 | 2009-08-2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2009년 08월 25일 출간 / 650쪽 l A5 l 제본형태...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원래 여러권으로 되어있는 책은 다 읽고 리뷰를 썼는데 이번에는 왠지 쓰고 싶었다. 그만큼 책속의 이야기가 나를 끌어들였고  600페이지가 넘는 책이었지만 정말 재미있게 한장 한장 읽어 나갔다. 

  텐고 와 아오마메 라는 두사람의 이야기가 짧은 단락처럼 번갈아 가면서 나온다. 두사람의 이야기이다. 그런데 읽다보면 두사람의 이야기가 아니다. 같은 시대에 같은 공간에 존재했던 사람의 이야기이다. 읽으면서 어렴풋이 예상을 하긴 했지만 두사람은 인연의 끈은 이어져있는것을 확신하게 되었다. 이런 구조는 예전에 무라카미 하루키가 썼던 "해변이 카프카" 에서도 비슷하게 사용했던것 같다. 다른 사람, 다른 장소에서 일은 벌어지지만 결국 한곳으로 이어지는..

  예전 작품들을 읽을때에는 읽으면서도 참 난해하다~~라는 인상을 받았었는데 이 작품은 한편의 추리 소설을 읽는듯한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글 전체에서 느껴지는 긴장감이라고 해야될까?? 과연 다음은 무슨일이 일어날까?? 이것의 정체는 과연 뭘까? 라는 의문을 품게 된다. 판타지 인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하고. 이것저것 다양한 요소들이 적절한 곳에 배치된 느낌이다. 1권에서는 일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을 쏘는 내용들이 나온것 같다. 그렇기때문에 아직 읽어보지 않은 2권이 너무 기대된다. 최대의 관심사는 "리틀피플" 이 대체 뭔지... 정말 궁금하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