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SLR 사진 강의

저자
김주원 지음
출판사
한빛미디어 | 2011-09-08 출간
카테고리
예술/대중문화
책소개
오로지 당신만을 위한 1:1 사진 과외!사진가 김주원이 10년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나는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 물론 DSLR은 아니다. 일명 똑딱이라고 불리는 컴펙트 디카이다. 하지만 분명 사진 찍는것을 좋아한다. 왜? 내눈에 담고 싶은 장면을 오랫동안 기억하기 위해서이다. 아무 생각없이 눌렀는데 멋진 사진이 나온다. 멋지게 찍고 싶은데 찍고 나니 영 마음에 안든다. 마치 머피의 법칙처럼 말이다. 이 책은 그것에 대한 해결책을 어느정도 제시해주고 있다. 


장점

- 우선 다양한 종류, 다양한 주제의 사진들이 많이 실려있다. 단지 사진 뿐만 아니다. 그사진을 찍었을 때의 카메라 셋팅등의 촬영정보나 촬영 포인트등이 있어서 이 사진이 어떻게 나왔다는 것을 알수 있다. 

- 빛, 색, 프레임, 느낌, 이야기등을 주제로 나눠서 설명을 해줬기 때문에 독자가 쉽게 찾아볼수 있다.

- 책 처음에 사진에 앞서 카메라의 기본 지식을 설명해줘서 무작정 카메라들고 사진찍는것보다는 도구에 대한 지식을 알게 해줘서 다시한번 자신의 카메라의 기능들을 살펴보게 한다.


단점

- 사진을 찍기위한 책이라기 보다는 사진전을 간 느낌이 더 강한것 같다. 물론 기술적인 설명들이 있긴 한데 초보자인 나에게는 많이 와닿지가 않는다.

- 사진만 보여주는것이 아니라 사진을 찍었을때의 동작들도 그림을 넣어서 설명해줬으면 좋았을것 같다.


내가 모르고 찍었던 사진들을 다시 보게 하는 책이다. 그냥 찍어서 좋으면 좋고 안좋으면 다시 찍고 하는 생각보다는 처음부터 느낌있는 장면을 담아 낼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다. 또 책 처음에 나오는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읽으면서 내가 가지고 다니는 똑딱이를 다시 천천히 기능부터 살펴보게 되었다. 그냥 무조건 자동만이 아닌 메뉴얼 기능도 살펴보고 사진도 다시 찍어보게되었다. 한마디로 책이지만 그냥 읽는 책이 아닌 독자를 움직이게 하는 책이었다는 느낌이 든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