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pid's World

[60107] 레고 사다리 소방차 본문

Enjoy Life/Lego

[60107] 레고 사다리 소방차

폴피드 2017.12.25 23:12

지후의 크리스 마스 선물로 뭘 사줘야 할까 한참 고민을 했다. 뭘 갖고 싶냐고 물어봤었는데 터닝메카드 에반을 갖고 싶다고 했다. 그런데 이 터니밍메카드 에반이 구하기가 쉽지 않았다. RC 카였는데 특이하게 컨트롤러와 자동차를 따로 팔았다. 이마트에 터닝메카드 에반이 있긴 했는데 정작 무선 컨트롤러가 없어서 결국 포기 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은 레고 소방차였다. 여러가지 자동차를 갖고 있긴 해서 차종류는 왠만하면 피하려고 했었는데 소방차는 없어서 이것을 사주기로 마음먹었다. 그런데 이 제품이 몰랐는데 나온지 좀 된 제품이었다. 인터넷에서는 찾아보니 해외배송이 많이 나와서 그냥 마트에서 구매를 했다.



소방차와 소방관 2명 그리고 화재현장(?) 으로 구성되어있다. 소방차니깐 사다리가 있는데 우측 그림처럼 높낮이가 조절이 된다. 3만원 정도에 이정도 가성비면 괜찮은 제품인것 같다. 그리고 왼쪽 박스를 자세히 보면 소방관이 뭔가를 불쪽으로 쏘고 있다. 이부분은 처음에는 별로 신경 안썼는데 굉장한(?) 것이 또 포함되어있었다. 그거에 대해서는 마지막에 설명하겠다. ^^



먼저 피규어 2개와 화재현장 모습니다. 왼쪽 소방관의 장비가 정말 인상적이었다. 오른쪽 피규어같이 저 하얀 모자는 전에도 많이 봐서 알았는데 왼쪽 처럼 소방관 헬맷은 처음 봤다. 이렇게 디테일이 살아있을 줄이야. 그리고 지금 가운데에 불이 나고 있는데 저건 고정이 아니다. 불 모양을 올려놓았는데 처음에는 왜 저걸 고정이 안되게 해놨지 라는 의문이 생겼었다. 그런데 거기에는 큰그림이 있었다. (위에 말한것과 관련이 있음)



이게 완성된 모습이다.  어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해보자. 우선 차 에는 사다리가 부착되어있다. 저 사다리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그리고 줄에 감겨있는 노란 총같이 생긴게 소방호스를 표현한 것이다. 차량 뒷부분에는 무전기를 부착할수 있다.



사다리를 세운 모습이다. 지금 화면에는 짧아보이는데 저기에서 사다리가 더 올라간다. 지금 사진에서는 사다리를 빼지 않은 상황이다. 생각보다 사다리가 길다. 



반대편에는 삽이 달려있다. 그리고 운전석 뒷부분에는 도끼와 전기텀 같은게 부착되어있다. 실제 소방차에 저런것들이 들어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리고 공구함처럼 무언가를 담을 수 있는 트렁크같은 보관함도 있다.


이렇게 오늘도 소방관 아저씨들은 불을 끄러 출동을 한다. ^^




자 이제 위에서 말한 상자 앞부분을 떠올려보자. 저렇게 화재 현장에 도착한 소방관은 불길을 향해 소방호스로 물을 뿌린다. 그림을 보면 뭔가 발사되고 있다.



소방 호스에서 나가는 물을 이렇게 표현했다. 소방차의 저 상자를 열면 저렇게 파랗고 동그란 레고 부품을 보관할 수 있다. 저 부품을 소방호스 앞부분에 끼우고 위에 볼록 나와있는 부분을 누르면 발사가 된다. 



그래서 직접 동영상으로 찍어봤다. (한손으로 핸드폰 들고 찍으려니 힘들었다. 레고보다 내 손이 좀더 비중이 크게 나오긴 하지만 이해 하시길..) 위에서 내가 말했던 저 불모양이 고정되는게 아니라 저렇게 올려놓을수 있도록 만든 의도도 저렇게 소방호스에서 나오는 물을 발사해서 넘어뜨리도록 하라는 의도였던것 같다. (아닐수도 있지만..)


처음에는 그저 소방차여서 사줘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지후랑 같이 조립하고 나니 이런저런 놀수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어서 더 만족 스러웠다. 지후도 저 총이랑 사다리를 정말 맘에 들어했다. 몇번이나 계속해서 반복해서 쏘면서 아주 신나했다. 이 소방차는 나중에 내 모듈러랑 같이 올려놔도 잘 어울릴것 같다. (그게 언제될지 잘 모르겠지만.. ㅠ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