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새 2020년 12월 31일이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서 온 세상이 멈춰버린듯 한 2020년이었지만 시간은 여지없이 흘러갔고 몇시간 후면 2021년을 맞이하게 되었다. 올 한해 내가 무엇을 했었고 무엇을 못했는지 한번 돌아보려 한다.

2019/12/24 - [P's Life] - 2020년에는 꼭 실천해 보자.

1. 영어

영어 일기는 초반에 좀 쓰다가 나중에 안쓰게 됐다. 처음 계획은 주 5일 매일매일 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이었으나 쉽게 지켜지지 않았다. 3월 말까지 쓰고 안쓴듯 하다.

단지 꾸준히 했던것은 회사에서 신청한 전화영어 정도.

전화영어 같은 경우는 올해 한해동안 계속 했는데 생각보다 실력이 좋아지지는 않았다. 예습 또는 복습이 같이 병행되지 않고 전화하는 순간에만 영어를 하려다 보니 강사에게 같은 지적을 여러번 받았다. 생각해보면 10분간 전화 영어를 하고 강사가 적어준 피드백만 다시 읽어봤어도 좀더 나은 성과를 이룰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2. 독서

2020/01/01 - [Enjoy Life/책을 읽자!!] - [2020-책읽기프로젝트]말투 하나로 의외로 잘되기 시작했다

2020/01/20 - [Enjoy Life/책을 읽자!!] - [2020-책읽기프로젝트] 최고의 선택

2020/04/05 - [Enjoy Life/책을 읽자!!] - [2020-책읽기프로젝트] 사피엔스

프로그래밍 관련 책 이외에도 다른 책도 읽어보자라는 생각에 시작했던건데 결과적으로 3권의 책을 읽었다. 실제로는 한두권 더 읽었는데 글로 남기지를 못했다. 꾸준히 읽어보려고 노력했었는데 마지막까지 하지 못해서 아쉽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는 더 많이 읽고 글로 남길수 있도록 해야겠다.

3. 여행

이건 코로나 덕분에 GG.

4. 자격증

아.. 부끄럽게도 한게 없다. (ㅋㅋㅋㅋ)

- Google Cloud Certified Professional Cloud Architect : 3월 이전에 딴다.!!  ---> Fail

- Certified Kubernetes Application Developer(CKAD) : 6월 이전에 딴다.!!! ----> Not Attempt

- Google Cloud Certified Professional Cloud Developer : 이건..? ---> ???????

그래서 일단 CKA 를 준비해보려고 한다. 최근에 다시 공부를 시작했고 내년에는 반드시... 딸수 있기를...

5. 건강

체중은 점점 늘고 있다. 이제 나이의 앞자리가 바뀌는 만큼 건강 관리에 힘써야 겠다.

6. 개인적인 상황

지후는 학교에 입학을 했다. 그런데 몇번 가지도 않고 겨울방학이 시작...(하아.. 코로나..)

그냥 어떨까 라고 생각하면서 길렀던 머리가 제법 많이 길어졌다. 무더웠던 여름을 간신히 넘기고 겨울이 오니 추울까봐 못자르겠다.

내집 마련을 했고 지후는 자기 방을 갖게 되었다. 무서워서 혼자 못자나 걱정을 했지만 괜한 걱정이었다. 

내집마련과 함께 나의 레고들은 장식장 속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밖에 꺼내놓으면 먼지가 쌓여서 다시 상자속으로 들어갔던 레고들이 드디어 밖으로 나오게 되었다. (다 꺼내놓은 후에 사진을 올려볼 예정이다 ^^)

7. 마무리

항상 한해를 마무리 하게 되면 안타깝고 후회스러은 부분들이 많이 있다. 되풀이 하지 않겠다고 생각하면서도 자꾸만 되풀이를 하고 있다. 좀더 나아진 나를 만들기 위해 한번 더 노력해보자!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