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투자에 대해서 모르지만 그래도 기본은 알아야 겠다 싶어서 읽기 시작한 책. 
주식을 투자하면서 알아야 할 많은 것들이 있었는데 설명은 쉬웠지만 내가 이책을 한번 읽고 다 이해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그래서 그 많은 내용들 중에 딱 한가지만 뽑았다.

정말 읽으면서 이것만은 꼭 기억하자 라고 하면서 적어놨다.

주식 매도해야할때 베스트6

  1. 처음 생각한 적정 주가 수준이면 분할매도(1/3 정도)
  2. 고점에서 대량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장대음봉발생하면 매도
    • 고점일 가능성이 큼
    • 주가를 끌어 올렸던 주체의 보유주식을 대량 처분할때 나타나는 차트 모습
  3. 세번째 전고점 돌파 실패하면 매도
    • 그 가격대에 매물이 쌓이며 저항이 심하다는걸 의미한다.
  4. 기대하던 뉴스가 나오면 매도
    • 내가 주식을 살때 기대했던 일이 실제로 일어났을때 매도
  5. 테마주는 대장주가 꺾이면 매도
  6. 전체 장에 대한 판단이 서면 매도
    • 대세 상승국면, 박스횡보, 대세하락 국면인지 판단하고 매도 결정
    • 대세 상승 : 섣불리 팔지말고 보유후 천천히 매도
    • 박스 : 목표 수익률을 낮추고 짧게 끊어서 매도
    • 대세 하락 : 반등을 이용해서 매도

그냥 1독으로 끝내버리기에는 좀 내가 알아야 할게 너무 많아서 조만간 용어나 이론적인 부분만 빠르게 다시 한번 읽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