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책은 실전 입문이라는 책 답게 ML 모델의 개발부터 배포, 운영까지의 전 과정을 다루고 있다. 머신 러닝 모델의 생애 주기를 다루면서 ML Ops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수 있다. 

책은 총 12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장마다 다른 주제를 다루고 있다. 첫 장과 두번째 장에서는 ML Ops 의 기본 개념과 장점을 소개하고 있으며 세번째 장부터는 실전적인 내용들을 차례대로 접근한다. 데이터 수집, 모델 훈련, 평가, 배포, 모니터링, 유지지보수, 그리고 AWS, Azure, GCP 환경에서 활용하는 방법 등을 설명해준다. 

최근 몇년 동안 머신 러닝 모델의 훈련과 개발은 크게 발전했지만 이를 공부하고 운영환경에 적용하는데에는 여전히 어렵다는게 현실이다. 그리고 개개인이 스스로 공부를 하면서 구축을 해보기에는 많은 도전과 시행착오가 필요하다. 그리고 여기저기 인터넷에 내용들이 많이 있지만 어떤 것들을 참고해봐야 할지 조차도 판단하기 어렵다. 그에 비해서 이 책은 ML Ops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구현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와 기술들을 소개함으로써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해 주고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개발자, 시스테관리자, 클라우드 엔지니어 등과 같이 머신 러닝모델을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다. 그리고 초보자들도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한 가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따라 해볼수 있을 것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