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성형 AI 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이 분야를 공부하고 있었는데 마침 좋은 책이 리뷰도서 목록에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다. 아무래도 분야가 넓고 수학, 통계, 프로그래밍 등이 섞여서 나오다 보니 무엇이 기초인지, 또는 무엇부터 공부를 해야 되는지 알기가 쉽지가 않았다. 그런데 다행히도 이번에 선택한 책을 보면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에는 이론도 나오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구현도 나온다. 그리고 수학 공식들도 나온다. 하지만 아래 그림처럼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론적인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파이썬 코드들도 중간중간 나오면서 따라 하면서 실습을 해볼 수 있다. 하지만 코드가 익숙하지 않더래도 코드부분은 생략하고 내용만 읽어간다면 기초 지식을 충분히 쌓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실습과 병행하는 것이다. 이 책의 뒷부분으로 갈수록 코드도 길어지고 그래프와 공식들이 많이 나온다. 이런 부분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파이썬 코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 책은 많은 그림과 설명으로 독자들이 이해를 하는데 돕고 있는 책인것은 확실하다. 그리고 이 책을 이해하기 위해 독자가 갖추어야 하는 최소한의 지식으로는 파이썬 코드를 이해할수 있는 능력 정도가 될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