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함수형 자바스크립트

저자
마이클 포거스 지음
출판사
한빛미디어 | 2014-02-01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이 책은 자바스크립트를 올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함수형 ...
가격비교



자바 스크립트를 작성하다보면 빠지지 않는것이 함수이다.

그런데 과연 이 함수가 적절히 사용된건지, 아니면 문법에 맞게 작성된것인지 알기 힘들때가 있다.

같은 기능인데 다른 선언 방식, 다른 형태의 함수들이 소스상에 존재하게 되면.. 거의 이건 블랙홀이다 싶을 정도이다.


그런 면에서 이책은 보다 이론적으로 지식을 쌓기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주 기본적인 책 보다는 그보다 한단계 위정도?


기초를 익힌 후에 자신이 그동안 작성한 자바스크립트 소스를 보며 이건 이래서 틀렸구나, 이런 방법보다는 다른 방법이 효율적이구나 라는 생각을 할 수있게 하는 책인것 같다. 그래서 기본서에서는 간단히 다루는 내용들을 이 책에서는 심화적인 내용까지 볼수 있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클로저에 대한 내용이었다.

인터넷을 찾아봐도, 소스를 봐도 좀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고 다른 책들에서는 그냥 한두페이지로 지나갔던 내용인데. 

이책에서는 고맙게도 자세한 내용이 있었다ㅏ. 그래서 이해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됐다. 


또 중간중간 예제들이 많이 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전체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 (역시 컴퓨터 서적의 핵심은 예제다. ^^;;;)


다른 책들과 마찮가지로 한번읽어서는 내것으로 만들기에는 양이 좀 많다. 실제 책은 그렇게 두껍지 않은데 많은 양의 내용을 담아줬다. 아마도 1번정도 1독 하고 다음에는 직접 적용해볼때 레퍼런스로 쓰면 딱인 책이다. 그렇게 사용한다면 아마도 코드 리펙토링에도 많은 도움이될것 같다.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