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데이터 인사이트

저자
헌터 휘트니 지음
출판사
한빛미디어 | 2014-04-28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는 시각화를 통했을 때 ...
가격비교


최근 1,2년 사이에 Big Data란 말이 참 널리 쓰이고 있다. 

이렇게 말을 많이 들었는데 딱히 책을 보거나 공부를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은 해보지 않았다. 

단지 예전에 짧은 영문 기사 하나를 번역을 했는데 거기에 대한 내용이 Big Data에 대한 내용이었다. 그때 그글을 통해 얻은 결론은 아주 작은 , 사소한 단위의 data라도 그게 쌓이고 누적되고 다른것과 연관관계를 맺는다면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수 있다는 것이었다. 아마도 지금 아주 화제가 되고이는 Big Data도 그런 의미리라 생각이 된다.


이 책에서는 데이터를 시각화 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있다. 

무엇보다 맘에 들었던 점은 내용에 대한 설명이 글 뿐만 아니라 도형, 그림, 그래프등으로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내용들인데 알록달록 하는 그림들을 보면 점점 재미를 느낄수 있을 정도이다. 나같이 기초도 모르는 사람에게는 참고서로 활용하기에 좋은 채이다. 




데이터를 시각화 한 모습


위에 그림처럼 모든 data들은 시각화가 가능하고 그 시각화를 어떻게 하느냐가 관점이다. 

시각화를 다른 말로 다시 표현하면 data를 분석해서 어떻게 보여주느냐라는거을 말한다. 이러한 data들은 우리의 과거의 모습과 현재의 모습을 볼 수 있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도구가 될수 있다. 특히 요즘같이 소비자의 성향이 무척이나 다양한 소비 시장에서는 고객의 성향을 분석해서 그들의 욕구에 맞는 물건을 팔수 있도록 분석하는게 정말 중요하게 다가올 것이다. 


생각해보면 예전이나 지금이나 data의 중요성은 변하지 않았다고 생각이 된다. 단지 Big Data라는 말이 이 시대의 하나의 페러다임처럼 등장해서 더욱 부각되는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렇기에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프로그래머라면 좀더 data의 소중함을 깨닫고 조그마한 data 하나하나라도 관심을 보여보일 필요가 있을것 같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