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pid's World

성능(퍼포먼스)의 문화를 위한 4가지 방법 본문

Enjoy Life/초짜 번역 히스토리

성능(퍼포먼스)의 문화를 위한 4가지 방법

폴피드 2014.11.11 16:00

이번에도 겨우겨우 마친 번역작업....

하아.. 퀄리티는 어찌할거니.. ㅠㅠ


원문 : 4 Steps to a culture of performance 


http://www.hanbit.co.kr/network/category/category_view.html?cms_code=CMS3666867495



전략적인 자원 사용과 할당, 최대화를 위한 가이드 라인 

구글 처럼 웹 성능에 의해 구동되는 기업들은 성능에 관심을 갖고 있는 CEO 덕분에 톱다운(top-down) 방식으로 성능의 문화를 개발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지 않는다. 종종, 회사가 전반적으로 성능에 초점을 맞춘 사업가치를 가지고 있는 기업임을 알리고, 프로세스와 인프라를 실제로 변경하고 성능 중심의 문화를 유지하려고 이해 관계자들을 설득시키기 위해 매일 성능을 모니터링 하는 것은 일하는 사람들의 몫이다. 

단계 1 : 사례를 만들어라 

당신이 성능에 대한 문화를 정착시키기 전에 먼저 동료나 상사들에게 웹 성능의 장점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사람들과 연관이 있는 비즈니스 표준을 기반으로 웹 성능과 수익 간의 명확한 연관성을 보여주는 사례를 만들어야 한다. 당신의 사이트가 몇 시간 또는 몇 분이라도 다운 되었을 경우 얼마나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지 측정해봐야 한다. IT 인력들이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필요한지 알아봐야 한다. 그리고 당신의 경쟁사의 웹 성능과 비교해봐야 한다(그들보다 더 좋다면 잘 유지 시켜야 하고 그렇지 않다면 약점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

당신의 의견을 납득시킬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든지 가능한 자료를 제공해야 한다. 당신의 기업이나 또는 다른 사람들 중에서 성능과 관련 있는 성공적인 사례에 대한 예를 제공해야 한다. 당신의 사이트의 현재 로드 타임을 없애는 것이 얼마나 수익을 증가시키고 고객들의 충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 증명해야 한다. 성능에 대한 우선 순위를 결정할 수 있는 고객과 이야기를 하고 성능이 그들의 결과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찾아내야 한다. 

단계 2 : 벤치마킹을 작성하라 

당신이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아이디어를 한 번 판다면 그 영향을 측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렇게 하려면 벤치마크를 작성하면 성능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측정할 수 있고 모니터 할 수 있는 당신의 투자수익을 보장할 수 있다. 

단계 3 : 목표를 전달하고 다시 알려라 

우선순위로 성능 모니터링을 구축함으로써 당신은 사이트의 향상된 속도, 신뢰도 그리고 수립된 벤치마크를 이용해서 유효성을 추적할 수 있다. 또 이런 성공적인 상황을 팀 동료와 상사에게 전달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진행 상황을 보여줌으로써 당신의 주변사람들을 기운나게 하고 더 나은 최적화 전략을 찾도록 촉구할 수 있다. 

단계 4 : 성능에 대한 태도를 서서히 주입시켜라 

사이트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은 훌륭하고 좋은 일이다. 그러나 당신이 완료라고 말할 수 있는 시간은 절대 오지 않는다. 성능은 여행이지 목적지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라. 향상을 위한 여지는 항상 존재할 것이다. 

즉, 하나의 단일한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것보다 성능에 대한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팀은 성능을 지속적으로 측정해야 하고 목표를 수정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더 많은 영역을 찾아야 한다. 

또한 온라인 환경의 변화에 대해 철저한 조사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새로운 변화가 사이트의 로딩 시간에 영향을 주는가? 새로운 마케팅 기술이 사이트에 위험을 초래하는가? 장소의 변화에 대응하여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가? 

성능에 대한 인식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에서 말한 질문들은 의사결정 절차의 한 부분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런 일들이 일어나서 뒤로 돌아가 바로잡기 보다는 그전에 당신과 당신의 팀원들이 가능한 문제들을 예측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성능에 관한 문화는 비싼 인프라의 투자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성능 문화는 기업이 그들의 자원들을 더 효과적이고 전략적으로 극대화 하고, 할당해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최종 사용자 경험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이다. 최종 사용자 경험에 대한 잠재적인 영향은 모든 웹사이트와 관련된 결정과 제안된 변경사항들 안에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부분입니다. 

성능문화를 만들고 유지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충분히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