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보면 JavaScript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들을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고 그 사용 폭도 점점 넓어지고 있다. 종류도 많지만 각각의 특성도 다양해서 정말 따라가기 힘들다. 워낙 넓다보니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다. 최근 동기들과 React를 조금씩 공부하고 있는데 React 와 Vue의 차이를 좀 알아볼겸 이번 리뷰 도서로 선택을 했다. 



보통 모르는 언어를 처음 접할때에는 가장 중요한게 이론이다. 아무생각없이 Copy&Paste만 해가지고는 처음에는 좀 빠를지 몰라도 나중에는 막히게 된다. 이 책도 읽다보면 빠르게 진도를 나갈수 있는 책은 아니었다. 특히 나같이 Javascript 에 대해서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정말 천천히 끈기를 가지고 읽어야 하는 책이다. 책 내용을 보면 정의나 속성, 원리에 대해서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그래서 읽다가 혹시 이거 번역서인가? 라는 생각도 했다. 책 구성이나 디자인이 약간 O'reilly 에서 나오는 책같은 느낌이 들어서였다. 그런데 그게 아니었다. 정말 이렇게 자세하고 꼼꼼하게 설명해준 저자 분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Chapter 3에 나와있는 Vue.js 의 주요 개념들은 처음 접하는 나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보통 Chapter 별로 하나씩 하나씩 설명해주는게 일반적인데 일단 먼저  개념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니 전체적인 연결고리들을 좀더 이해하기 쉬웠다.


쉽지는 않겠지만 Vue.js에 대해서 관심이 있거나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이책을 읽어보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 생각이 된다. 


"<Vue.js 첫걸음>" 의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