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pid's World

[나는 리뷰어다] 모던웹을 위한 HTML5 + CSS3 바이블 본문

Enjoy Life/책을 읽자!!

[나는 리뷰어다] 모던웹을 위한 HTML5 + CSS3 바이블

폴피드 2019.08.06 23:02

 

실제로 개발을 할때 HTML과 CSS 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언어들에 비해서 소홀히 대해지는 경우가 많다. 나또한 다른 언어 공부는 열심히 하지만 정작 HTML 과 CSS 부분은 모르면서도 공부를 해보려고는 하지 않았다. 그저 그때 그때 인터넷에서 찾아서 복사, 붙여넣기만 해왔을 뿐이었다. 그런데 여기 HTML과 CSS 에 대해서 기본부터 심화까지 배울 수 있는 책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책은 총 12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있다. 그리고 각 Chapter 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있다. 

 

무엇을 배우나요?

각 Chapter 에 들어가기 전에 무엇을 배울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준다. 그리고 배운 것을 바탕으로 어떤 것을 만들지에 대해서 살짝 맛보기를 보여준다. 

 

코드, 실습

실제 내용 부분에서는 정말로 많은 양의 실습 코드들과 실습의 결과 화면들을 보여준다. CSS 자체가 속성이 많고 응용도 많기 때문에 양이 많아 질수 밖에는 없지만 오히려 그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눈으로 읽어도 결과를 짐작할수 있는 부분들은 그냥 넘어가도 되고 약간 생소한 부분은 실제로 코드를 작성해 보면서 결과화면과 비교를 해볼 수 있다. 각각의 속성에 대해서 비교해주는 부분들도 있어서 그 차이점을 파악하기도 쉬웠다. 

 

TIP

책 중간중간에 이렇게 TIP 으로 설명해 주는 부분들이 있다. 이 부분들은 HTML과 CSS를 작성하면서 자주 실수하는 부분들 또는 유용하게 사용되는 부분들에 대해서 따로 언급을 해준다. 위 그림처럼 내가 작성했던 코드가 내가 생각한 결과를 보여주지 않을 때가 있다. 그런 경우에 왜 그런지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해준다. 실제 CSS 를 적용하다 보면 분명이 적용이 되어야 할 속성인데 적용이 안되는 경우를 본적이 있다. 그런 경우에 CSS 를 정의한 부분을 따라가서 중첩되는 경우가 있는지부터 찾아보면서 시간을 많이 소비하게 되는데 이런 TIP들을 잘 기억하고 있으면 그런 시간들을 줄여줄수 있을것 같다.

 

맺음말

"바이블" 이라는 책 제목 답게 기초부터 심화까지 자세히 살펴볼수 있는 책이다. 부록까지 합치면 약 600페이지가 넘는 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렵지 않게 볼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또 저자가 직접 강의하는 유투브 강의도 있어서 책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만약 HTML 과 CSS 에 대해서 나처럼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있다면 꼭 한번 읽어보기를 권해주고 싶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