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pid's World

[나는리뷰어다] 나의 첫 파이썬 본문

Enjoy Life/책을 읽자!!

[나는리뷰어다] 나의 첫 파이썬

폴피드 2020. 8. 23. 21:36

나는 리뷰어를 통해서 이번에는 파이썬 책을 읽게 되었다. 

최근 들어서 파이썬이 많이 뜨고 있는 언어이기도 해서 관심을 갖기는 했는데 항상 뭔가 끝까지 해보지는 못했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한번 끝까지 완독을 해보기로 했다. (양이 많아서 이 글을 쓰는 시점에도 아직 완독 전이다. )

 

1. 기본편

우선 파트 1 부분은 다른 파이썬 책들과 마찬가지로 기초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기본적인 문법, 함수, 클래스 등을 다뤄주고 있다.

한가지 색다른 점은 코드 테스트 하는 부분을 따로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파이썬 테스트케이스를 작성한다는 것을 전에는 생각해보지도 못했는데 새롭게 알게 되었다. 

 

2. 3개의 프로젝트

기본편 이후에는 프로젝트 형태로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 

1. 외계인 침공게임

2. 데이터 시각화

3. 웹 어플리케이션

 

이렇게 3개의 프로젝트로 구성되어있는데 그중 나는 데이터 시각화와 웹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가 흥미로웠다.

최근 파이썬 사용이 증가한 이유중 하나가 머신러닝, 빅데이터 등에서 많이 사용을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 시각화 부분은 아마도 파이썬 활용의 필수 요소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물론 여기에서 부터는 단순 코딩 뿐만 아니라 수학적인 내용들도 포함이되기 때문에 난이도는 점점 올라간다. (그래서 전에도 파이썬 공부하다가 포기했던 기억이 난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웹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아무래도 내가 하고 있는 영역과 가장 가까운 영역이기 때문에 관심이 갔다. 파이썬 어플리케이션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알게 된다면 지금 주로 개발하고 있는 스프링 웹 어플리케이션과도 비교를 해볼수 있을것 같다.

 

이 책을 보면 기초편 이후에 프로젝트 편은 굳이 순서대로 읽을 필요는 없어보인다. 관심이 있는 프로젝트를 먼저 보면서 공부를 진행해 나가면 된다. 양이 많긴 하지만 파이썬에 대해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볼수 있는 책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