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 다시 시작된 한빛 미디어의 "나는 리뷰어다" 에서 처음 받은 책은 바로 카프카 관련 책이다.

한번쯤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공부 해봐야지 라고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책을 읽어볼 기회가 생겼다.

 

메세지 큐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서 잠깐 찾아서 써본 이후로 한번도 손대지 않았는데 그게 벌써 2년이나 지났다. ^^;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이 책을 다 읽어보지는 못했다. (실습을 해봐야 하기에...)

카프카의 배경부터 시작부터 설치까지 과정이 워밍업이라고 한다면 그 이후부터는 실제 사례들 중심으로 구성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다.

특히 카프카가 어떤 기능이 있고 어떤 용도로 쓰일수 있는지에 대해서 링크드인 사례를 보여준 부분은 재미있었다.

 

그리고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는 부분은 바로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다.

 

왼쪽 사진은 실제 카프카로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는 부분이다. 어떻게 구현 될수 있고 구현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을 생각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그리고 후반부에는 소스레벨, 실제 실행 로그들도 보여준다.

 

오른쪽 사진을 보면 네모 박스에 "스트림 처리란?" 이라고 써있고 해당 주제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다. 이 부분은 책 중간중간에 계속 나온다. 카프카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본 지식이면서 꼭 카프카를 쓰지 않더라도 알아야할 지식들이다. 이런 내용들이 내게는 꼭 필요했고 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을 다 읽으려면 좀더 시간이 걸릴것 같긴 하지만 잘 배워서 직접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