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시 번역..
역시 어렵다.. ^^;
원문 : New ethics for a new world
http://www.hanbit.co.kr/network/category/category_view.html?cms_code=CMS8402710404
-----------------------------------------------------------------------------------------------------------------------
데이터 주도적인 현재 세계의 가장 큰 위협은 윤리적인 부분입니다.
최초에 우리 조상들이 돌조각을 무기로 사용할 때부터 기술은 우리를 분리시켜왔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오늘날보다는 드물었습니다. 인터넷에 항상 연결된 사회는 개인 사생활을 위협할지라도 건강과 지혜, 효율성을 보장했고 편견은 과학으로 감추었습니다.
겉보기에 데이터 주도적인 사회는 더 투명해 보이고 자원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통찰력을 위해 사람들의 지식과 연결시키고 정보를 수집합니다. 그 결과 우리는 재난이나 질병을 피하고, 부당하고 부패한 정보를 강렬한 빛으로 빛나게 함으로써 문제를 정확히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데이터는 도시를 똑똑하게 만들고 잔디의 뿌리에 물을 주고 우리가 가르치는 방법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많은 보상에 대해서는 경계해야 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데이터가 단지 도구라는 것을 잊어버리기 쉬워서 결국, 그 도구가 위험한 일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우리의 사생활을 침식시킵니다. 종종 정확하게 우리를 예측하고 이 예측을 사실로 대하는 것은 새로운, 그리고 서서히 퍼지는 편견의 형태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디지털 삶을 수집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알기를 원하지 않는 우리들의 사진이 널리 퍼질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에 대한 움직임은 단지 더 많이 알고 있다는 것이 아닙니다. 부족한 것에서 풍부한 것으로의 근본적인 변화에 대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시장은 다이아몬드나 오일, 또는 음악의 가격의 부족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그러나 그런 것들이 너무 싸졌을 때 그것들을 거의 무료로 하는 재미있는 일이 발생합니다.
증기기관의 출현을 생각해 봅시다. Jevons" Paradox로 잘 알려진 경제학자 Stanley Jevons는 증기기관 사용의 증가로 연료 사용이 증가했다는 것을 관측했습니다. 그것은 전혀 예측했던 일이 아니었습니다. Jevons는 풍부함이 어떤 것을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증기기관이 저렴해짐에 따라 그것을 이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고 그것은 새로운 요구사항을 만들어 낸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똑같은 일이 데이터에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달이 걸리던 레포트가 지금은 단지 테블릿으로 몇 번의 탭만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다. 경쟁자들의 생각할 수 없이 복잡한 분석은 지금 구글 검색이 해주고 있습니다. 방송허가가 필요했던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세계적인 전파는 이제 업로드로 대체되었습니다.
빅 데이터는 우리의 세계를 분석하는 비용을 줄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풍부함의 결과는 데이터를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기계에 데이터를 공급해야 하기 때문에 시각화, 인터페이스, 그리고 유비쿼터스를 이용한 데이터 수집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계는 빈곤해 지게 됩니다.
이러한 결과들은 논란이 많습니다. 저널리스트들은 정보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을 원하지만 반대로 그들의 앞에 새로운 회의론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사실은 지어내기 쉽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어떤 음모를 지지하고, 실수를 노출시키고, 당신이 싫어하는 다른 위치의 사람들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증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로부터 진실을 분리하는 것은 커져가는 문제점입니다. 아마 가장 큰 위협은 현재의 데이터 주도적인 세계에 대한 윤리적인 부분일 것입니다. 우리의 안전한 사회적 네트워크는 불확실성과 엮여있습니다. 우리는 복지, 보험, 그리고 다른 정확한 법령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앞날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나누어져 있는 자원에 위험을 분할합니다. 우리가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시점에 더 좋은 방법은 다른 사람들과 우리의 운명을 기꺼이 공유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더 많은 예측들이 사실로 여겨질 때에 공정성은 반 사회적인 현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인류는 집단이 하나의 공동체로 묶일 때 커다란 변화를 겪었습니다. 바로 문화를 형성하고 다른 사람들과 정신적으로 묶이게 되었던 것입니다. 집단으로써 우리는 높은 단계에 이르렀고, 국가를 건설하고, 도전을 성공하고, 미지의 세계를 탐험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런 공동체의 일원이었다면 무엇이 일어나고 있었는지 알려고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개인에서 집단으로의 변화는 너무 급진적이어서 뒤늦은 깨달음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금 중간단계에 놓여있습니다. 아마도 더 커지고, 변화하고, 정신적인 부분에서 정신과 디지털이 융합된 곳으로 우리를 이끌 것 입니다. 우리는 온라인 세계에 대량으로 서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조상들이 새로운 사회적 계약을 만들어 왔던 것처럼, 우리 또한 집단으로써 도덕적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새로운 윤리, 권리, 법을 만들어야 합니다.
사회적 변화를 위한 이런 싸움은 그들의 행동을 멈추게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초기에 인터넷에 항상 접속된 데이터 주도적인 사람들을 위한 윤리와 정신적 가이드라인을 다시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공정성을 찾으려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Enjoy Life > 초짜 번역 히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밍의 미래 : 앞으로 10년간 필요한 프로그래밍이 무엇일까? (0) | 2013.03.14 |
---|---|
모든 기업들은 빅데이터에 대한 이슈를 가지고 있다 (0) | 2012.12.28 |
빅데이터는 우리 세대의 인권문제지만 우리는 그것을 모르고 있다 (0) | 2012.09.24 |
서점의 재발명 - 90년대에는 커피샵이 서점의 게임체인저였습니다. 그 다음은 무엇일까요? (0) | 2012.06.08 |
전쟁이야기, 킨들 싱글, 그리고 장문 형식 저널리즘의 희망 (0) | 2012.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