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저자
이지성 지음
출판사
다산북스 | 2007-10-1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클린턴의 아내가 아니라 힐러리 로댐으로 기억되는 여자, 힐러리....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시련이 닥치더라도 반드시 살아남아라. 절대로 희생자는 되지 말라'

'누가 너를 때리거든 너는 더 세게 쳐라'

'자신의 앞길은 스스로 개척해야 한다'

 

위 세가지는 힐러리의 어머니인 하월 로뎀이 힐러리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시켰던 내용이다.

힐러리 또한 저 세가지를 살아오면서 항상 실천했고 그렇기에 남성우월주의자들이 널려있는 미국의 국회에서 가장 존경받는 사람으로 군림할수 있었다.

 

책의 제목에는 "여자라면." 이라는 수식어가 있다. 하지만 이책은 여자 뿐만 아니라 남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것 같다. 그리고 책을 읽고나니 과연 난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라는 의문을 품게 되었다.

주위의 잘 나가는 사람들을 보고 부러워 하고있지는 않나. 그렇게 되려고 내가 했던 행동은 무엇인가.

생각해보면 생각은 있으나 행동이 없었다.

하지만 힐러리는 달랐다. 생각은 곧 행동이었다. 그녀의 강한 추진력, 그리고 그걸 뒷받침 하기위해

본인 스스로 했던 수많은 노력들. 그것이 바로 지금의 힐러리라는 인물을 만들어낸것이다.

'미국 최초 여자 대통령' 이라는 꿈을 향해 지금도 전진하는 그녀를 보면서 내자신에게 채찍질 하는 계기가 될수 있었다.

완벽한 사람은 없으나 완벽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은 있다라는 것처럼 말이다.

 

[존 스튜어트 밀 식 권장도서]

논어, 맹자, 순자, 노자, 장자, 열자, 묵자 손자, 한비자, 사기본기, 사기열전

플라톤 : 소크라테스의 변명, 뤼시스/크리티아스/알키비아데스, 프로타고라스, 국가, 티마이오스, 소피스테스, 정치가, 필레보스등

아리스토텔레스 : 시학, 니코마코스 윤리학, 영혼에 관하여, 범주론/명제론, 소피스트적 논박등

키케로 : 의무론, 최고선악론, 노년에관하여, 우정에관하여

데카르트 : 성찰, 방법서설 등

 

독서법

1. 먼저 철학 고전 저자에 관해 쉽게 설명한 책을 읽는다.

2. 철학 고전을 통독한다. 이해가 잘 되지 않더라도 그냥 읽는다. 소리내어 읽으면 더좋다.

3 정독을 한다. 이해가 안되면 안되는 부분을 계속 읽어라.

4. 중요구문 위주로 노트에 필사하면서 통돍해라.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