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pid's World

[나는 리뷰어다] 유튜부 상위 노출의 모든것! 본문

Enjoy Life/책을 읽자!!

[나는 리뷰어다] 유튜부 상위 노출의 모든것!

폴피드 2019. 11. 14. 23:11

우리는 지금 동영상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다. 하루에도 수많은 컨텐츠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예전에는 인터넷을 검색해서 텍스트를 찾았다면 요즘은 거의 모든것을 동영상으로 검색해서 찾아보고 있다. 텍스트나 사진 보다는 좀더 입체적인 동영상이 모든 면에서 더 낫다는 생각이 들수 밖에 없다.

 

다양한 컨텐츠와 수많은 유투버들이 나오게 되었고 요즘 어린 아이들의 장래 희망에 유튜버라는 말이 나올 정도이다. 

누구나 한번즘은 막연하게 "나도 유튜부에 동영상을 올려서 돈을 좀 벌어볼까? " 라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정말 이런 동영상은 왜 보지?" 라고 생각을 할 정도로 아무것도 없는 동영상들도 조회수가 수십만 건에 달하고 구독자도 상당히 많은것을 자주 보게되면 "이거 나도 할수 있을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 본다면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될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동영상을 하나 올리는데에도 전략이 필요하고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우리가 별거 아닌것처럼 느끼는 동영상들도 이런 것들을 고려해서 하나씩 올려지는것이다. 

 

이 책의 Part1 에서는 우선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접근을 한다. 동영상을 만들어서 게시를 할때 어떤 점을 생각을 해야 하는지 설명을 해준다. 흥미를 유발시키도록 하고 사람들이 다시 찾아와서 볼수 있도록 하고 내용은 처음에는 짧게 만들다가 나중에 팬이 형성되면 좀더 자세한 내용들을 올리는등 이러한 이론적인 부분들을 자세히 설명해준다.

 

Part2에서는 게시된 동영상들이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많이 노출이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준다. 검색엔진에 잘 노출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동영상에도 어떤 정보들이 같이 있는것이 좋은지등 기술적인 면에서 설명을 해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Part3에서는 광고에 대한 내용들을 설명해준다. 

 

읽으면 읽을 수록 유튜브 컨텐츠 제작이라는게 정말 쉽게 생각할 일은 아니다라는 것을 느낄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해보려는 사람들에게는 꼭 한번 읽어봐야 되는 필독서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