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 왔지만 공부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던적은 없었던것 같다. 파워포인트나 엑셀과 비슷한 기능을 이용해서 문서작성만 간단히 하고 그 이상을 활용해본적은 없었다. 그래서 이책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스크립트를 활용해서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우선 이 책은 600 페이지가 넘는다. 총 23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는데 목차를 살펴보면 스크립트 관련 내용이 많다. 자바 스크립트와 비슷한 형태이지만 분명 차이점이 있는 언어이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하거나 자바스크립트를 할줄 아는 분들은 쉽게 이해를 할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모르는 분들도 책 내용에 처음부터 끝까지 언어에 대한 설명과 예제를 보여주고 있으니 부담 갖을 필요는 없다.

이런 사전 지식들이 바탕이 되어서 다음 챕터들에서 나오는 지메일이나 스프레드시트, 드라이브등 구글의 서비스들을 스크립트를 통해서 조작이 가능해진다.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점은 스크립트를 통해서 어떻게 조작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이런 것들을 어떻게, 또는 어떤 부분을 자동화해서 편하게 사용할수 있을지를 더 고민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